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고객참여

건강검진 왜 받아야 하는가 !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02)2204-0104
  • 등록일 :2003-07-20
건강검진 왜 받아야 하는가 ! 건강검진이란 ? 겉으로 보기에 아무런 증상이 없는 사람들에게 일정한 의학적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질병이 이제 곧 시작되었으나 아직 크게 진행하지 아니한 질병을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큰 사람들을 선별하여 내는 과정을 말합니다.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이유 ! 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몇 세까지 사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얼마만큼 건강하게 사느냐가 중요합니다. 40-50대에 혹시 뇌졸중이라도 걸려서 나머지 30년을 누워서 생활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이러한 경우에는 수명의 연장이 축복이 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고혈압은 10명당 3명, 당뇨는 10명당 1명 정도가 현재 질환을 앓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질병은 초기에 증세가 없어서 본인은 이러한 질병에 걸려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기가 쉽고, 이 질병이 계속 지속되면 나중에는 뇌졸중, 심근경색, 실명, 신부전증 등 돌이킬 수 없는 상태로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에 의하여 먼저 고혈압이나 당뇨병에 걸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현재 의학으로는 대부분의 경우에 얼마든지 관리가 가능하여 마치 건강한 사람들과 같은 상태로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아직 질병이 크게 진행하지 아니한 초기단계에서 질병을 발견하기 때문에 많은 경우에 간단한 처치만으로도 질병치료에 큰 도움을 주거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 5일 근무가 눈앞에 다가 왔습니다. 건강해야 휴식도 보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고혈압은 10명당 3명, 당뇨는 10명당 1명 정도가 현재 질환을 앓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질병은 초기에 증세가 없어서 본인은 이러한 질병에 걸려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기가 쉽고, 이 질병이 계속 지속되면 나중에는 뇌졸중, 심근경색, 실명, 신부전증 등 돌이킬 수 없는 상태로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에서 인용)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가 적용되지 않는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