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소아청소년정신건강취약기관 지원사업 자문회의 추진

  • 등록자 :홍보팀
  • 전화번호 :0222040114
  • 등록일 :2023-07-03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곽영숙)는 소아청소년정신건강 공공의료사업 확대를 위해 아동 양육시설 종사자 대상 소아청소년정신건강 강의 지원과 탈북인 대안학교 학생 대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을 실시합니다.

이에 6월9일(금)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는 정신건강의학 및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모시고 자문회의를 진행하였으며 앞으로 유관기관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전문의 상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여명학교, 은평 천사원, SOS어린이 마을, 애란한가족 네트워크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는 아동 청소년을 양육하고 지도하는 종사자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발달의 이해 및 정신과 전문의 강의 및 소견을 제공하여 이를 통해 아동을 양육하는 종사자와 아동이 시설에서 애착관계를 잘 형성하고 심리 정서 발달을 돕고자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탈북인 대안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탈출과정에서의 트라우마와 사회적응 등의 심리적 극복을 할 수 있도록 치료접근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아동 청소년에 대한 정신과적 이해가 필요한 시설 종사자, 부모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기관 또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공공의료 확산에 힘쓰고자 합니다. 

 

소아청소년정신건강취약기관 지원사업 자문회의 모습.jpeg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창작한 소아청소년정신건강취약기관 지원사업 자문회의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