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국립정신건강센터, 웰트㈜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 등록자 :대외협력팀
  • 전화번호 :
  • 등록일 :2020-08-04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와 웰트㈜(대표 강성지)는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방식의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요구도가 높아짐에 따라, 정신건강 관련 디지털치료제의 국내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두 기관은 정신건강 관련 디지털치료제의 국내도입 촉진과 기반조성을 위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보되고 국내에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을 우선 시범적으로 국내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디지털 건강관리(헬스케어) 기술을 활용한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 할 예정이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이영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 관련 디지털치료제의 국내도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어려운 시대에 국민의 정신건강 예방 및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웰트㈜ 강성지 대표는 "양 기관의 전문성과 기반구조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디지털치료제의 국내도입과 기반조성을 통해 정신건강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정신건강영역에서의 디지털 치료제 국내도입의 시험대(테스트베드) 역할 및 기반조성에 선제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창작한 국립정신건강센터, 웰트㈜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