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소쿠리챌린지캠페인,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 참여

  • 등록자 :대외협력팀
  • 전화번호 :0222040018
  • 등록일 :2021-10-27

 10월 25일(월)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의 지명으로,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예방을 위한 소쿠리 챌린지캠페인에 참여하였습니다.

이영문센터장은 소쿠리 챌린지를 통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은 우울과 불안 등 정신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목이나 어깨 등에 통증을 유발하고 안구건조증까지 유발시킬 수 있는 신체 건강에 이상을 줄 수 있음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이센터장은 앞으로 잠들기 1시간전인 11시부터는 스마트폰을 소쿠리에 넣어두고 특별한 일이 없다면 다음날 아침 기상 전까지 사용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잠들기 1시간 전, 11시엔 스마트폰 아웃!” 구호를 외치며, 국민에게 자신과 가족, 우리이웃의 신체와, 정신 건강을 위해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보기를 권유하였습니다.

이영문센터장은 소쿠리챌린지캠페인을 이어나갈 다음 주자로 양중진 수원지방검찰청 제1차장 검사를 지목하며 릴레이 바톤을 넘겼습니다.

소쿠리챌린지캠페인은 국립정신건강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쿠리챌린지1.jpg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창작한 소쿠리챌린지캠페인,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 참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