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및 정신건강증진 사업에 앞장 선 공로로 감사패 수여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15-02-16
미래의 정신건강을 선도하는 고객중심병원
국립서울병원 하규섭 원장은 2015년 2월 6일 삼성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삼성초등학교, 삼성초등학교학부모회로부터 3개의 감사패를 받았다.

국립서울병원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팀은 공공정신보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삼성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시범학교를 운영하고 안전한 학교환경을 위해 정신건강전문가가 직접 개입하여 학교폭력 및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또한학생을 위한 학급회의형식의 '희망품교실' 운영과 학교폭력 가해•피해학생가족캠프 및교사힐링 캠프도 개최하여 만족도 높은성과를 거두었다.
교육부에서 실시한 '전국 학교폭력실태조사' 결과, 국립서울병원의 시범학교 운영 개입 후 학교 폭력 피해율이 2013년 8.5%에서 지난해는 5.9%로 감소했으며 교육부에서 선정한 '인성우수모델학교'로 선정되었다.
이날감사패 전달식 후하규섭 원장은 삼성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미래의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들에 대한소탈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국립서울병원은 학교폭력예방사업이 시범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초•중•고교에 확산돼 학교폭력을 없애고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밝은 미래를 안겨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