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복합단지에 어떤 주민편의시설을 넣을까?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15-05-04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디지털광진」
의료복합단지에 어떤 주민편의시설을 넣을까?
7일 설립추진위 열려. 청소년문화공간, 복지관, 주차장 등 다양한 제안.
디지털광진 gwangjin@gwangjin.com
지난 1월 새롭게 재출발한 이후 MOU 이행현황을 하나하나 점검하고 있는 종합의료복합단지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이선우. 이하 추진위)가 4월 회의에서는 주민편의시설 관련 조항을 점검하고 추진위원들의 제안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추진위원들은 소아청소년병원 부지에 청소년문화복합공간 설립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제안을 했다. 이와 관련한 논의는 다음 회의 때 이루어질 전망이다.

▲ 의료복합단지추진위원회는 7일 회의를 열고 의료복합단지에 들어갈 주민편의시설에 대한 추진위원들의 제안을 받았다. © 디지털광진
추진위는 7일 오후 서울병원회의에서 회의를 열고 MOU 4조 7항 ‘협약당사자는 종합의료복합단지내 공용 주차시설 활용, 어린이 놀이시설, 분수대 및 주민 휴식공간, 중곡역 출구 신설 등 인센티브 개발에 적극 노력한다.’는 내용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추진위원들이 의료종합복합단지에 들어갔으면 하는 주민편의시설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음 회의에서 본격적인 논의를 거쳐 의견을 모으기로 했다.
이와 관련 추진위원들은 복지부가 구에 기부채납하기로 한 소아청소년병원 부지와 관련해 ‘지하를 주차장으로 하고 지상에 건물을 신축하되 신축건물에는 어린이집이나 공연장, 국공립어린이집 신설, 기타 복지시설, 아동청소년센터, 복합문화공간, 어린이창작공간’ 등을 제안했다. 소아청소년부지 외에도 신축하는 의료행정타운 1개 층을 기부채납받아 필요한 시설을 만드는 안도 제시되었다.
이날 추진위원들은 주로 영유아나 청소년 관련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제안했으며, 현 중곡복지관을 이곳으로 옮겨 신축하자는 제안도 있었다. 추진위는 이와 같은 제안을 토대로 실무소위원회를 열어 기부채납 공간, 건물신축시 캠코 부담이 어디까지 가능한지, 향후 운영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주민들의 의견을 어떻게 수렴할지 등을 정리해 다음회의에서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본격적인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추진위원회의 MOU 이행 점검이 막바지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중곡동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에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할 전망이다. 다음회의는 5월 12일 열린다.
기사입력시간 : 2014년 04월08일 [16:17:00]
http://www.gwangjin.com/sub_read.html?uid=11587§ion=section3#
- 이전글
- 다음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