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서울병원,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든다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15-06-17
국립서울병원,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든다.
서울삼성초ㆍ삼성중ㆍ삼성고‘학교폭력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사업’업무협약
서울삼성초/중/고-국립서울병원 업무협약
베리타스알파
국립서울병원,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든다.
업코리아
국립서울병원(원장 하규섭), 서울삼성초(교장 심금순), 삼성중(교장 황선홍), 삼성고(교장 최병갑)는 2015년 6월 15일(월) 심리사회적으로 취약한 학생들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학교폭력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시범학교 운영사업」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규섭 국립서울병원장, 심금순 삼성초등학교장, 황선홍 삼성중학교장과 최병갑 삼성고등학교장, 오시형 관악동작교육지원청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국립서울병원은 학교를 대상으로 전수 마음건강평가, 발달 특성에 맞는 정신건강문제 상담 및 전문프로그램, 학부모 및 교사 교육 등을 제공하고, 서울삼성초․삼성중․삼성고는 한국형 학교기반 정신건강증진 모델 개발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국립서울병원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팀은 2013년 설립된 이후 한국형 학교폭력예방모델 개발 및 시범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범학교 학교폭력 피해율이 2013년 8.5%에서 2014년 5.9%로 감소하였고, 교육부서 선정한 ‘인성 우수모델 학교’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업무성과 및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삼성중학교 및 삼성고등학교로 참여 학교를 확대하였다.
한국형 학교폭력예방모델 개발 및 시범학교사업은 학교폭력 실태조사 및 예방프로그램, 고위험 학생대상 심층평가, 원활한 치료 연계를 위한 희망품 브릿지 클리닉 운영, 학생 및 가족, 교사를 대상으로 한 힐링 캠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규섭 국립서울병원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에서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