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중독자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치료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14-03-19
1.연구개요
1.1연구 배경
1.2연구 목적
1.3연구 개발 필요성
1.4연구 수행 체계
1.5국내외 연구 동향
2.연구가설
2.1정상인의 뇌에서 onlinegame의 자극
2.2중독 환자의 뇌에서 onlinegame의 자극
2.3정상인과 게임 중독자간의 게임에 대한 뇌 반응 차이
3.연구 내용
3.1주된 연구 내용
3.2구체적 연구 내용
3.3가상현실 치료 기기 및 치료 진행
3.4효과성 검증
4.연구 결과
4.1모집 대상
4.2치료 전후의 인터넷 중독의 임상증상의 변화
4.3치료 전후의 인터넷 중독의 뇌활성 변화
4.4결론
5.제언
5.1연구 결과 활용 방안
5.2연구수행에 따른 제한점 및 개선방향
참고문헌
국립서울병원 이(가) 창작한 [학술용역] 인터넷 게임중독자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치료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